이세이 미야케 향수 비주얼 ‘주목’
빛의 움직임 그래픽으로 표현…역동적인 시각효과
이세이 미야케 향수가 포토그래픽 아트스트인 코이치로 도이(Koichiro Doi)와 만나 오는 3월 새로운 비주얼을 선보인다. 이세이 미야케 향수를 국내 독점 수입, 판매하는 티디코는 새로운 아티스트와의 만남을 통해 이세이 미야케의 주요 향수인 로디세이와 로디세이 뿌르옴므, 로디세이 뿌르옴므 인텐스 등의 세련된 광고 비주얼을 3월부터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광고 비주얼은 ‘플리즈 투 미트 유(Pleased to meet you)’ 시리즈로 향수 보틀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 삶의 배경을 나타내도록 한 것이 특징. 제품 세팅과 빛의 표현을 통해 빛을 중심으로 영혼의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고 있다. 여기서 나타나는 역동성을 반영했다. 도이 아트스트는 이번 작업을 ‘매혹적인 도전’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팝아트의 미학과 밝은 컬러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포착해냈다. 사진의 그래픽적인 표현은 브랜드와 제품의 비주얼을 보다 시각적으로 강화한 효과를 준다는 평가다. 코이치로 도이는 이세이 미야케 퍼퓸의 게스트 아티스트로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후 하퍼스 바자 저팬, 월페이퍼 등의 세계적인 잡지와 작업했고 시세이도, 로레알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신대욱 기자 woogi@